광고
청와대창사법개혁입법개혁정의언덕정신스마일운동검찰사례경찰사례판결을 판결한다적폐청산
검색
전체기사
법률정보
성공사례
참여마당
자유게시판
기사쓰기
기사제보
자료실
사법연대의 窓
공지사항
성명서 및 논평
사법연대는 지금
언론에 비친 사법연대
영상과 자연
오늘의 양식
다윗의 일기
대학생법정모니터링센터
비리공직자등기소
 
 
 
 
 
 
 
 
 
 
 
 
 
 
 
 
 
 
라이브폴
진행중인 라이브폴이 없습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정신스마일운동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부시여사, 하늘나라서 딸과 재회..네티즌 울린 한 장의 만화
부시여사, 하늘나라서 딸과 재회..네티즌 울린 한 장의 만화
사법연대 기사입력  2018/04/21 [14:06]
 

부시여사, 하늘나라서 딸과 재회..네티즌 울린 한 장의 만화

입력 2018.04.21. 08:54
소탈한 성품과 편안한 외모로 사랑받은 미국 퍼스트 레이디 바버라 부시(1925~2018)가 세상을 떠난 후 애도 물결이 이어지는 가운데 한 장의 만화가 많은 이들에게 따뜻한 위로를 주고 있다.

20일(현지시간) 미국 주요언론에 따르면 지난 17일 별세한 부시 여사를 추모하는 시사만화 한 장이 소셜미디어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ECTION dmcf-sid="oUdXf8ccq0">

(시카고=연합뉴스) 김 현 통신원 = 소탈한 성품과 편안한 외모로 사랑받은 미국 퍼스트 레이디 바버라 부시(1925~2018)가 세상을 떠난 후 애도 물결이 이어지는 가운데 한 장의 만화가 많은 이들에게 따뜻한 위로를 주고 있다.

20일(현지시간) 미국 주요언론에 따르면 지난 17일 별세한 부시 여사를 추모하는 시사만화 한 장이 소셜미디어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부시 여사가 어릴적 백혈병으로 숨진 딸 로빈(1949~1953)과 하늘나라에서 재회하는 그림이다.

시사만화가 마셜 램지가 그린 이 만화에서 부시여사는 날개를 달고 머리 위에 후광이 비치는 천사의 모습으로 구름 위에 올라 "엄마"를 부르며 달려오는 '아기 천사' 로빈을 두 팔 벌려 맞는다.

부시 여사의 트레이드마크인 백발 머리와 가짜 진주 목걸이를 하고, 딸의 이름을 크게 부르는 모습이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부시 대통령 부부는 1945년 결혼해 4남 2녀를 두었으나, 둘째이자 첫 딸이던 딸 로빈을 만 세 살 때 백혈병으로 잃는 아픔을 겪었다.

부시 여사는 20대 후반 어린 딸의 투병 과정을 지켜보며 스트레스로 머리가 하얗게 탈색됐다고 밝힌 바 있으며, 로빈이 세상을 떠난 후 어린이 암 연구와 치료법 개발을 물심 양면으로 꾸준히 지원했다.

미국 41대 대통령 조지 허버트 워커 부시(93)의 아내이자 43대 대통령 조지 워커 부시(71)의 어머니인 부시 여사는 호흡기 질환인 만성 폐쇄성 폐 질환(COPD)과 울혈성 심부전 등을 앓다 연명 치료를 중단하고 자택으로 거처를 옮긴 직후 눈을 감았다.

장례식은 부시 가족이 오랫동안 출석한 텍사스 주 휴스턴의 세인트 마틴 성공회 교회에서 21일 열릴 예정이며, 부시 여사는 텍사스 A&M 대학에 2007년 개관한 남편 부시 전 대통령 기념관 내 묘역, 딸 로빈의 곁에 묻히게 된다.

만화를 그린 램지는 "부시 여사는 늘 내 할머니를 생각나게 했다"면서 "그의 솔직함과 위트, 자아존중감, 강인함, 모성애에 감탄하곤 했다"고 말했다.

그는 "부시 여사 별세 소식을 듣고 '어떻게 하면 그의 삶을 한 컷의 이미지로 포착해낼 수 있을까' 고민한 끝에 엄마로서의 모습을 떠올리게 됐다"고 설명했다.

램지는 부시 여사의 손녀딸이자 아들 부시 대통령의 쌍둥이 딸 중 한 명인 제나 부시 헤이거(36)에게도 만화를 보냈고, 헤이거가 소셜미디어에 이를 올리면서 빠르게 퍼져나갔다.

한편 램지의 이 그림은 2011년 시카고 최장수 퍼스트 레이디 매기 데일리(1943~2011)가 9년간의 암 투병 끝에 만 68세를 일기로 세상을 떠난 후 시카고 트리뷴에 실렸던 시사만화를 떠오르게 한다.

22년간 시카고 시장을 역임한 리처드 데일리(75)의 아내 매기에게도 세 살 때 떠나 보낸 아들 케븐이 있었다. 구름 위에서 품에 안긴 어린 아들에게 "엄마도 네가 그리웠단다"라고 말하는 짧은 문장은 이승에서의 헤어짐을 아쉬워하는 많은 이들에게 큰 위로를 안긴 바 있다.

<:FIGURE class="figure_frm origin_fig" dmcf-ptype="figure" dmcf-pid="oqlYxmHf05">

[연합뉴스]


 
기사입력: 2018/04/21 [14:06]  최종편집: ⓒ yeslaw.org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주소:서울시 종로구 교남동 25번지 금호빌딩 3층 l 전화 : 02)730-2581| 팩스:730-4887
공권력피해문제연구소 : 02)722-4887
이메일: yesno7700@daum.net
후원계좌 : 국민은행 533301-01-065826 이상인

Copyright ⓒ 2005 사법정의국민연대. All rights reserved.
광고
광고
기사 목록
기생충, 봉준호 감독 따라잡기
어혈 제거에 탁월한 멜라초, 만성비염 막힌 코를 뚫어 주는 '왕까마중' 과 함께 천가지 병을 다스리는 선인장 천년초의 효능
탁계석리뷰] 이기영의 ‘인류 자살문명에게 고함’ 썰콘을 보고
천연초를 먹고 건강해 지는 법
“천년초는 집집마다 심어서 가정상비약으로 써야 합니다”
엄마는 시장 칼국수, 아들은 호텔 요리사 외국인들은 왜 이 母子에게 열광하나
'기생충'①]대망의 황금종려상 수상, 韓영화 역사상 최초 쾌거
'그것이 알고 싶다'도 울고 갈 '개과천선'의 디테일
"한국 교회, 개신교 역사상 가장 타락했다"
'눈이 부시게' 김혜자의 주름 하나까지 먹먹한 위로가 된 건
[한국경제 길을 묻다] 개천에서 용 나기 어려운 나라
안희정부인 민주원 김지은 진실공방
나이 들수록 멋지게 살아가는 법
한국계 배우 샌드라 오, 그녀가 궁금하다
BBC "손흥민 복귀, 페라리에 휘발유 넣은 효과"(새해에 복많이 받으세요)
대한민국 국도 여행코스 (여행하며 사는 법)
박항서, 베트남 교민들의 생일 축하받으며 UAE 아부다비 도착
2019년(기해년:己亥年) 황금돼지띠 해의 총운(總運)과 띠별 운세
‘2019년 황금돼지띠의 해’ 압도적 1위 “인생 역전 좀 해봅시다”
2019 말띠의 운세는 ( 이시대 관순누나 운세는 )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석궁교수 사건과 국민 저항권에 부쳐 / 사법정의국민연대
제71회 제헌절에 즈음한 기자회견 안내 / 사법연대
정두언 “김학의는 같은 반 친구…나도 별장 초대받아” / 사법연대
임은정 검사 프로필 학력 나이 고향 남편 / 사법연대
2019년(기해년:己亥年) 황금돼지띠 해의 총운(總運)과 띠별 운세 / 사법연대
그것이알고싶다.제2편 부러진화살을 재조명 한다 / 사법연대
2019 말띠의 운세는 ( 이시대 관순누나 운세는 ) / 사법연대
소송사기로 승소한 피고소인 잡는 법 (사기꾼 잡기 위해 소송을 다시하는 법) / 사법연대
석궁교수 사건 박홍우 판사와 홍준표 국회의원 고발장 / 사법정의국민연대
아무도 안 나섰던 피디수첩 수사했던 검사 ‘영전’ / 사법연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