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청와대창사법개혁입법개혁정의로운재단정신스마일운동검찰사례경찰사례판결을 판결한다적폐청산
검색
전체기사
법률정보
참여마당
자유게시판
기사쓰기
기사제보
자료실
사법연대의 窓
공지사항
성명서 및 논평
사법연대는 지금
언론에 비친 사법연대
영상과 자연
오늘의 양식
다윗의 일기
사법연대 산하기구
법원정의운동본부
검찰정의운동본부
경찰정의운동본부
행정정의운동본부
법조인양심운동본부
대학생법정모니터링센터
비리공직자등기소
 
 
 
 
 
 
 
 
 
 
 
 
 
 
 
 
 
 
라이브폴
진행중인 라이브폴이 없습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입법개혁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國, 당원들 ‘안철수 출당 서명운동’ 시작(바지 대표 안철수의 운명)
國, 당원들 ‘안철수 출당 서명운동’ 시작
사법연대 기사입력  2017/11/18 [08:47]
 
 
國, 당원들 ‘안철수 출당 서명운동’ 시작
 
 
 
조현진 기자   기사입력  2017/11/17 [17:40]
 
 

[신문고뉴스] 조현진 기자 = 국민의당 당내 분규가 매우 심상치않게 진행되고 있다. 안 대표와 중진 의원들의 노선투쟁에 이어 일반당원들의 노선투쟁도 격한 대립으로 진행되고 있기 때문이다.

 

▲ 국민의당 의원총회에서 의원들이 국기에 대한 경례를 하고 있다.     ©임두만

    

17일, 국민의당 당원들로 구성된 ‘국민의당 개혁과 공당사수를 위한 당원연대’는 안철수 대표의 징계 및 출당을 요구하는 공개 서명운동을 게시했다. 그리고 이들은 당원서명 500명을 돌파할 경우 안 대표 출당 및 징계신청서를 당기윤리심판원에 제출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당원연대 측은 이날 ‘국민의당 개혁과 공당사수를 위한 당원연대 일동’ 이름으로 안철수 대표 징계와 출당을 위한 서명운동 시작 성명서를 발표했다.

    

그리고 이들은 이 성명에서 “지난 총선에서 현명한 우리 국민은 양극단 세력의 무한 정쟁을 종식하고 민주와 민생 그리고 평화를 최우선하는 정치를 세우고자 국민의당에 제3정당의 막중한 임무를 부여하였다”면서 “그러나 국민의당은 안철수 후보의 무능과 부족한 자질로 인해 대선에서 3위 낙선이라는 참담한 성적으로 당원과 국민의 기대를 져버렸다”고 주장했다.

    

이어 “그럼에도 불구하고 안철수 대표는 반성과 자숙을 거부하고 독선과 조작으로 비민주적인 당 운영을 일삼더니 급기야는 적폐세력과의 연대를 강행하여 당을 생사존망의 위기에 빠뜨렸다”면서 “이에 우리 당원들은 민주, 민생, 평화를 사랑하는 당 정체성을 회복하고 제3정당에 기대하는 국민의 신뢰를 되찾고자 안철수 대표의 출당을 결단하였다”고 당원서명운동 시작을 알렸다.

    

그러면서 “이에 동의하는 당원여러분의 적극적인 동참을 간절히 호소한다”고 서명을 독려했다. 다음은 이들 당원연대가 국민의당 당기윤리심판원에 제출하겠다는 안철수 대표 징계신청서 전문이다.

 

《당대표 안철수 제명 및 징계신청서》

    

국민의당 당원은 아래의 사유로 당대표 안철수의 징계를 촉구한다.

    

1.피청구인 당대표 안철수는 국민의당 당헌당규 상 명시되어 있는 당대표의 권한을 넘어서 당헌당규 위배의 행태를 서슴치 않았다. 철저하게 본인의 부족한 능력 등으로 3위로 낙선한 대선후보 안철수는 정치도의에 어긋나는 무책임한 행태를 일삼는 것을 넘어서서 당헌당규상의 근거가 없는 지역위원장 총사퇴와 정기전당대회로 선출되어 임기가 보장된 시도당위원장의 총

사퇴를 종용하며 당 전체의 조직기강을 무너뜨리고 언론과 국민들께 국민의당이 형편없는 정당처럼 보이게 한 심각한 해당행위를 하였다.

    

2. 피청구인 당대표 안철수는 그 어떤 당원 및 소속 국회의원 등의 의사수렴이 없이 정당에서 가장 중요한 합당 문제를 제멋대로 추진함으로서 회복할 수 없는 정체성 훼손 시도와 당내 분란을 야기했을 뿐더러 국가와 국회에서 가장 중요한 국정감사 시기에 당 소속 국회의원들의 의정활동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였다. 또한 여전히 이를 반성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몰래 시도하는 등의 언행을 일삼기에 징계를 요청한다.

    

이에 청구인들은, 당헌 제 3조 및 당기윤리심판원 규정 제 14조 1항 1호 및 2호, 3호의 위반으로 당기윤리심판원에 피청구인 당대표 안철수의 제명 및 징계를 촉구한다.

▲     ©사법연대

 

 

    


 
기사입력: 2017/11/18 [08:47]  최종편집: ⓒ yeslaw.org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개인보호정책사법정의국민연대 소개찾아오시는 길기사제보보도자료
주소:서울시 종로구 교남동 25번지 금호빌딩 3층 l 전화 : 02)730-2581| 팩스:730-4887
공권력피해문제연구소 : 02)722-4887
이메일: yesno7700@daum.net
후원계좌 : 국민은행 533301-01-065826 이상인

Copyright ⓒ 2005 사법정의국민연대. All rights reserved.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부고가 오보, 방우영은 ‘밤의 대통령’이 아니다 / 사법연대
서울시, 뉴타운·재개발 현장 목소리 담은 사례집 발간 / 사법연대
세기의 코미디, 정호영 특검 / 사법정의국민연대
석궁과 wild justice / 사법연대
서울대학 병원 박규주교수에게 양심 선언 촉구! / 사법정의국민연대
전직판사 출신 박광천변호사가 상대측과 짜고치는 법& 변호사들이 의뢰인 옥살이 시키는 법 / 사법연대
김승연 회장 개인돈 1천억원 공탁하고 1년 감형> / 사법연대
검찰 과거사위원회 발족…'검찰 캐비닛'도 들여다본다 / 사법연대
도망간 황인정 변호사 좀 찿아 주십시요(전직 차장검사가 공탁금 쓰싹이 웬말!) / 사법연대
"국회는 공직부패수사처 설치법을 신속히 의결하라" / 추광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