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청와대창사법개혁입법개혁정의로운재단정신스마일운동검찰사례경찰사례판결을 판결한다적폐청산
검색
전체기사
법률정보
참여마당
자유게시판
기사쓰기
기사제보
자료실
사법연대의 窓
공지사항
성명서 및 논평
사법연대는 지금
언론에 비친 사법연대
영상과 자연
오늘의 양식
다윗의 일기
사법연대 산하기구
법원정의운동본부
검찰정의운동본부
경찰정의운동본부
행정정의운동본부
법조인양심운동본부
대학생법정모니터링센터
비리공직자등기소
 
 
 
 
 
 
 
 
 
 
 
 
 
 
 
 
 
 
라이브폴
진행중인 라이브폴이 없습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입법개혁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정동영 의원 “한-중 사드 갈등 봉합 환영”
정동영 의원 “한-중 사드 갈등 봉합 환영”
사법연대 기사입력  2017/11/01 [11:31]
 
정동영 의원 “한-중 사드 갈등 봉합 환영”
 
 
 
조현진 기자   기사입력  2017/10/31 [23:44]
 
 

[신문고뉴스] 조현진 기자 = 한국의 사드배치에 반발, 그동안 갈등관계에 놓였던 한중간의 문제가 풀릴 것으로 보인다. 31일 오전 외교부는 "한중 양국은 한반도 비핵화 실현, 북핵문제의 평화적 해결 원칙 재확인, 모든 외교적 수단을 통한 북핵문제 해결 지속 추진, 전략적 소통과 협력 강화 등에 합의했다"고 밝혔다. 이어 청와대도  “사드문제는 이 상태에서 ‘봉인’하는 것으로 양국간 합의, 이 문제로 한중 양국간에 대치문제가 더는 없을 것”이라고 확인했다.

 

이날 청와대 고위 관계자는 “한중간 협의 결과에 대해 사드 문제는 이 선에서 끝낸다는 데 공감했다”면서 “양측 입장을 있는 대로 표명하고 그 순간 '봉인'했다, 앞으로는 한중 관계 미래나 실질 협력 방안을 논의하겠다는 의미”라고 설명했다.

 

이에 앞서 국회 국정감사에서 강경화 외교부장관은 “대한민국 정부는 사드 추가 배치를 검토하지 않고 있고, 미국의 MD에 참여하지 않는다는 기존 입장에 변함이 없다. 또한, 한‧미‧일 3국간의 안보 협력이 3국간의 군사동맹으로 발전하지 않을 것임을 분명히 말씀드린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에 따라 한중 양국은 우선 사드문제 협의를 위한 군사당국간 채널 가동을 시작으로, 외교, 치안을 비롯한 정부 차원 교류 등 다양한 소통창구가 복원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국민의당 정동영 의원은 개인 성명을 통해 “한-중 사드배치 갈등 봉합을 환영한다. 강경화 장관이 밝힌 3원칙을 지지한다”며 환영의 입장을 밝혔다.

 

▲ 사드갈등 해결에 찬성하는 성명을 발표하는 정동영 의원    

 

 

정 의원은 31일 “(강경화 장관이 밝힌) 3가지 원칙은 한중관계 정상화를 위해서도 중요하지만 북핵문제의 외교적, 평화적 해결을 위해 필수불가결한 상황”이라며 지지의 뜻을 밝혔다.

 

한편 정동영 의원은 이날 오후 4박 5일 일정으로 중국을 방문한다.

    

정동영 의원은 11월 1일부터 2일(현지시간)까지 중국 쟝수성 쉬저우시에서 열리는 ‘일대일로’ 비전을 위한 국제물류발전대회에 참석하여 한국 대표로 축사하고, 세계 각국 정부기관 관계자와 물류산업 관계자를 만나 물류협력과 금융투자 활성화 방안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정 의원은 국제물류발전대회에 참석한 후 베이징으로 이동하여 11월 2일부터 4일까지 2박 3일간 ‘북핵문제 해결을 위한 국회 평화외교단’ 단장으로 중국 정부 관계자를 만날 예정이다. 정 의원은 더불어민주당 이석현,김두관 의원, 자유한국당 나경원 의원, 국민의당 조배숙 의원, 바른정당 정병국 의원과 함께 의회 차원의 한중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북핵 문제 해법을 모색할 예정이다.

 

정동영 의원은 “한중관계 전면적 복원과 북핵문제의 외교적 해결을 위한 전면적 협력을 촉구하고 의견을 나눌 예정”이라며 중국 방문의 목적과 의미를 설명했다.


 
기사입력: 2017/11/01 [11:31]  최종편집: ⓒ yeslaw.org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개인보호정책사법정의국민연대 소개찾아오시는 길기사제보보도자료
주소:서울시 종로구 교남동 25번지 금호빌딩 3층 l 전화 : 02)730-2581| 팩스:730-4887
공권력피해문제연구소 : 02)722-4887
이메일: yesno7700@daum.net
후원계좌 : 국민은행 533301-01-065826 이상인

Copyright ⓒ 2005 사법정의국민연대. All rights reserved.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허위로 작성된 세브란스병원 응급진료기록 한 장을 뒤 집는데 18년 투쟁 / 사법연대
고 이장우가 사망하게 된 이유 (성공의 언덕에 깃발을 꼽는 법) / 사법연대
주)아마르떼 화장품 대표 오미옥이 성공하는 법 / 사법연대
“피의자가 수사시 인권보호 받는 방법” / 사법정의국민연대
부고가 오보, 방우영은 ‘밤의 대통령’이 아니다 / 사법연대
태양의 후예 제작사는 아마르떼화장품 회사에 머리숙여 사죄하라!(성명서) / 사법연대
판사 피해 사례집 발간을 위해 편집위원 모셨습니다. / 사법연대
공소권 없음으로 재심하는 법(소송사기로 승소한 연세재단 잡는 법) / 사법연대
서울대학 병원 박규주교수에게 양심 선언 촉구! / 사법정의국민연대
석궁과 wild justice / 사법연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