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청와대창사법개혁입법개혁정의언덕정신스마일운동검찰사례경찰사례판결을 판결한다적폐청산
검색
전체기사
법률정보
참여마당
자유게시판
기사쓰기
기사제보
자료실
사법연대의 窓
공지사항
성명서 및 논평
사법연대는 지금
언론에 비친 사법연대
영상과 자연
오늘의 양식
다윗의 일기
사법연대 산하기구
법원정의운동본부
검찰정의운동본부
경찰정의운동본부
행정정의운동본부
법조인양심운동본부
대학생법정모니터링센터
비리공직자등기소
 
 
 
 
 
 
 
 
 
 
 
 
 
 
 
 
 
 
라이브폴
진행중인 라이브폴이 없습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정의언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정전협정 끝장내고, 평화협정 체결하자
정전협정 끝장내고, 평회협정 체결하자
사법연대 기사입력  2017/09/16 [14:46]
 

안녕하세요?

 더불어 사는 세상을 위한 시민회의

상임대표 김원열입니다.^^

 

그 동안 시민회의는 일촉즉발의 전쟁 위기 상황에서 3월부터 지금까지 전쟁을 막고 평화를 실현하기 위해 각종 기자회견과 온라인 서명운동 그리고 거리와 광장에서 100만인 서명운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이에 평화를 사랑하는 분이면

누구나 다음과 같이 서명운동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서명 방법]

[평화협정 추진 100만인 서명 바로가기]

출처 :청원 원문보기 글쓴이 : 김원열

 

서명 동참 방법은 바로 위 출처:청원 원문보기를 누르면 아고라 청원방이 뜨고, 그곳에서 간단히 서명에 동참하시면 됩니다.~~~

  

첨부파일 평화협정_추진_서명지_.hwp

 

위의 평화협정 추진 서명지를 출력해서 평화를 사랑하는 주변 분들에게 서명을 받으시면 됩니다!!!

또한 평화협정 추진 서명을 다 받고 나서는 시민회의 연락처인 사무실 02-766-7001, 사무총장 김창건 010-3016-7074, 사무부총장 김진규 010-8541-8772에게 연락하시고, 시민회의 주소인 서울시 종로구 교남동 25번지 금호빌딩 3층으로 보내주시거나  직접 방문하셔서 제출하셔도 됩니다.~~~

 

시민회의가 추진하는 평화협정 촉구 서명운동에 많은 관심으로 적극 참여하시기 바라며 이만 글 줄입니다.

    

【서울=뉴시스】조종원 기자 = 20일 오전 서울 종로구 주한미국대사관 인근에서 열린 '전쟁위험으로 치닫는 대결구도 종식을 위한 평화협정 체결 촉구 기자회견'에서 평화협정 체결 범국민운동본부 회원들이 구호를 외치고 있다.

Article

  

[성명서]

임시정부수립기념일을 맞이하여

평화협정 추진 100만인 서명운동을 시작한다!

 

오늘 4월 13일은 우리 민족이 임시정부를 수립한 지 94주년 되는 날이다. 3.1 독립운동의 결과 우리 민족은 자주 독립 국가를 만들기 위해 임시정부를 수립하였고, 치열한 민족해방운동을 끊임없이 전개하였으며, 그 결과 해방을 맞이할 수 있었다. 오늘날 임시정부수립의 의미는 우리 민족의 자주와 독립 그리고 평화와 통일을 향한 뜨거운 염원과 즉각적인 실천이다.

 

그런데 우리 민족의 현재 처지는 어떠한가? 같은 민족이 서로 다른 분단체제 국가로 분열되어 적대적으로 대결하고 있다. 일촉즉발의 전쟁 위기 상황에서 최근에는 남북 교류와 협력의 최후 상징인 개성공단마저 가동이 중단되었고 실질적으로 폐쇄 상태에 처해 있다.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정부가 개성공단을 폐쇄한 것은 전쟁 위기가 실제 전쟁 발발로 이어질 수도 있는 매우 위험한 사건이다. 그 동안 전쟁 위기의 수위를 높이던 대한민국 정부가 개성공단 문제를 매개로 북측에 대화를 제안한 것은 환영할만한 일이다. 이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정부도 대화에 적극 나서야 할 때이다. 전쟁 위기의 근본적인 원인이 무엇이든 남북 양측 정부는 조건없이 즉각 대화와 협상을 시작해야 한다. 또한 남북 양측 정부와 함께 정전협정의 당사자들인 미합중국과 중화인민공화국 정부도 조건없이 평화협정 대화와 협상에 즉각 나서야 한다.

 

더불어 사는 세상을 위한 시민회의(상임대표: 김원열)는 남북 양측 정부에게 대화와 협상을 통해 개성공단 정상화뿐만 아니라 금강산관광도 즉각 재개할 것과 특사를 조속히 파견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 한반도에서 전쟁을 막고 평화를 실현하는 긴급한 조치는 개성공단의 정상화와 금강산관광 재개 등과 같은 남북 교류와 협력을 이행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번 개성공단 사태에서 알 수 있듯이 정전체제하에서는 언제든 남북 교류와 협력이 갑자기 중단될 수 있기에 대한민국과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그리고 미합중국과 중화인민공화국은 기존 정전협정을 반드시 평화협정으로 전환하여 한반도에 평화체제를 만들어야 한다.

 

한반도에서 죽음인 전쟁을 막고 생명인 평화를 실현하는 평화체제를 만들기 위해서는, 더불어 사는 세상을 위한 시민회의가 지난 3월 20일 평화협정 체결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에서 밝혔듯이, 대한민국 정부와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정부의 적극적인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 이 평화협정 체결은 과거 임시정부수립의 자주와 독립 그리고 평화와 통일 정신과 가치를 발전적으로 계승하는 역사적 과업이다.

 

그렇다고 자주와 독립 그리고 평화와 통일의 시대적 과제를 단지 남북 양측 정부에게만 맡겨둘 수는 없다. 자주와 독립 그리고 평화와 통일은 우리 민족 모두의 공생과 공영의 과제이기 때문이다. 우리 민족이 더불어 잘 살 수 있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분단과 전쟁을 극복하는 평화와 통일을 반드시 이루어야 한다. 이에 더불어 사는 세상을 위한 시민회의는 평화협정 추진 범국민운동본부를 중심으로 오늘부터 평화협정이 체결되는 그날까지 평화협정 추진 100만인 서명운동을 본격적으로 전개한다.

 

이 평화협정 추진 100만인 서명운동은 시민 스스로 자발적인 참여로 이루어질 것이다. 94주년 임시정부수립기념일을 맞이하여 더불어 사는 세상을 위한 시민회의가 전개하는 평화협정 추진 100만인 서명운동은 과거 임시정부수립의 자주와 독립 그리고 평화와 통일 정신과 가치를 발전적으로 계승하는 것이다. 또한 더불어 사는 세상을 위한 시민회의는 향후 평화와 통일 강연과 토론회 그리고 평화와 통일 답사와 집회 등을 지속적으로 전개하여 평화를 사랑하는 분들과 함께 평화협정을 반드시 체결할 수 있도록 혼신의 힘과 지혜를 다할 것이다.

 

- 임시정부 계승하여 평화체제 이룩하자!

- 개성공단 정상화와 금강산관광 재개하자!

- 전쟁훈련 중단하고 조건없이 대화하자!

- 조건없이 대화하여 평화협상 진행하자!

- 정전협정을 평화협정으로 전환하자!

- 평화협정 체결하여 평화통일 이룩하자!

 

2013년 4월 13일

 

평화협정 체결 범국민운동본부

더불어 사는 세상을 위한 시민회의


 
기사입력: 2017/09/16 [14:46]  최종편집: ⓒ yeslaw.org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주소:서울시 종로구 교남동 25번지 금호빌딩 3층 l 전화 : 02)730-2581| 팩스:730-4887
공권력피해문제연구소 : 02)722-4887
이메일: yesno7700@daum.net
후원계좌 : 국민은행 533301-01-065826 이상인

Copyright ⓒ 2005 사법정의국민연대. All rights reserved.
광고
기사 목록
구본무 LG 회장 발인.."아이고, 아까워라" 오열(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더 이상 참을 수 없었다”…서지현 검사, 젊은지도자상 수상
1460일간 喪을 치르고..이 아이들을 가슴에 묻으렵니다
판사 피해 사례집 발간을 위해 편집위원 모셨습니다.
안중근 의사 순국 108주년 추모식 '태극기 시위' 했다가....
정의화 전 국회의장 기념관, 부산 동구에 개관 전직 국회의장 기념관은 처음
날아라 청변] ‘탈북민 지원’ 전수미 변호사
인권단체 TV조선 다큐 ‘죽여야 산다’제작진에게 공로패 수여
[신년사]박원순 "'10년 혁명' 도쿄·파리 뛰어넘겠다" 3선 도전 선언
무엇이 옳은가
사법연대와 적폐청산행동연대 송년회 안내
배우 맹봉학의 연탄 나눔. 노원구 상계3,4동
변협, 평창 동계올림픽 성공 지원사격변협
총파업 71일만·사장 취임 8개월만에 해임
트럼프는 열병식 마니아?..中 성대한 의장대 행사에 '감동'
유전무죄-무전유죄… “여전히 돈 없고 빽 없으면 서럽다”
문재인 어머니 "이런 감동적 사진 처음이야"
그물에 걸리지 않는 바람의 자유인 '조영삼'
대장 김창수’ 조진웅 “나는 40대, 20대 김구 선생 연기하며 감당이 안됐다”
바른정당 하태경은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는 패륜아 (맞습니다. 맞고요)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김승연 회장 개인돈 1천억원 공탁하고 1년 감형> / 사법연대
부고가 오보, 방우영은 ‘밤의 대통령’이 아니다 / 사법연대
사기변론한 박영식 변호사 잡아 주세요 / 사법정의국민연대
서울시, 뉴타운·재개발 현장 목소리 담은 사례집 발간 / 사법연대
“피의자가 수사시 인권보호 받는 방법” / 사법정의국민연대
급성경막하 혈종의 정의, 증상 및 치료 (고 장우가 사망한 이유) / 사법연대
서울대학 병원 박규주교수에게 양심 선언 촉구! / 사법정의국민연대
태양의 후예 제작사는 아마르떼화장품 회사에 머리숙여 사죄하라!(성명서) / 사법연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