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청와대창사법개혁입법개혁정의언덕정신스마일운동검찰사례경찰사례판결을 판결한다적폐청산
검색
전체기사
법률정보
참여마당
자유게시판
기사쓰기
기사제보
자료실
사법연대의 窓
공지사항
성명서 및 논평
사법연대는 지금
언론에 비친 사법연대
영상과 자연
오늘의 양식
다윗의 일기
사법연대 산하기구
법원정의운동본부
검찰정의운동본부
경찰정의운동본부
행정정의운동본부
법조인양심운동본부
대학생법정모니터링센터
비리공직자등기소
 
 
 
 
 
 
 
 
 
 
 
 
 
 
 
 
 
 
라이브폴
진행중인 라이브폴이 없습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정의언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변협, 평창 동계올림픽 성공 지원사격변협
변협, 평창 동계올림픽 성공 지원사격변협
사법연대 기사입력  2017/11/14 [18:16]
 변협, 평창 동계올림픽 성공 지원사격변협-강원도, 평창 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 성공적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법률봉사 지원, 올림픽 홍보, 참여운동 전개 등 성공적 개최 위한 발판 마련해
임혜령 기자  |  news@koreanbar.or.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663호] 승인 2017.11.13  09:02:59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전 세계가 스포츠로 하나 되는 축제의 장,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이하 ‘평창 동계올림픽’)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대한변협이 적극 나섰다.

대한변호사협회(협회장 김현)는 지난 6일 강원도(도지사 최문순)와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성공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김현 협회장, 최문순 강원도지사를 비롯한 관계자 8명이 참석했다.

김현 협회장은 “평창 동계올림픽 참여 열기를 전국으로 확산해 성공적으로 대회가 끝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평창 동계올림픽은 1988년 서울올림픽과 2002년 한일월드컵, 2011년 세계육상선수권대회에 이어 우리나라에서 개최되는 네 번째 세계적인 스포츠 행사다. 평창 동계올림픽은 내년 2월 9일부터 25일까지 열린다. 개폐회식과 설상 경기 대부분은 평창에서 개최되며, 빙상 종목 전 경기는 강릉, 알파인 스키 활강 경기는 정선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개폐회식 또는 경기별 입장권은 온오프라인에서 구매【본보 3면】할 수 있다.

변협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에 따라 △올림픽 및 패럴림픽에 대한 관심과 이해 증진 △올림픽 관련 법률봉사 지원 △대한변협신문 등 변협에서 운영하는 온오프라인 매체를 활용한 대회 홍보 △대회 성공 개최를 위한 입장권 구입 참여운동 전개 및 관람 △기타 대회 참여 지원 등 성공 개최를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업무협약은 평창 동계올림픽 종료 시까지 유지된다.

평창 동계올림픽 홍보를 위해 변협은 대한변협신문에 평창 동계올림픽까지 남은 기간을 매주 명시하고, 관련 기사나 칼럼 등을 지속적으로 게재할 예정이다.

또 올림픽에서 벌어질 수 있는 각종 사건을 중재하기 위해 중재 업무와 외국어 능력이 뛰어난 변호사 35명으로 스포츠중재변호사단을 구성【본보 3면】했으며, 지난 7일 임명식을 거행한 바 있다. 스포츠중재변호사단은 평창 동계올림픽 기간 동안 우리나라에 설치될 국제스포츠중재재판소(CAS) 특별 임시 본부와 반도핑 본부에서 활동하게 된다.

변협은 국제중재업무에 관심을 갖고 많은 준비를 해 왔다. 지난 2013년 변협은 법무부, 서울시, 대한상사중재원과 공동으로 서울국제중재센터를 설립했다. 또 1~2월에는 대한상사중재원과 공동으로 중재법 전문분야 등록을 위한 강좌를 마련하기도 했다.

법조계에서는 한목소리로 성공적인 평창 동계올림픽 개최를 기원하고 있다. 부산회 소속 A 변호사는 “평창 동계올림픽 개최가 위축된 대한민국의 위상을 다시 드높이는 반전의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면서 “변협에서도 스포츠중재변호사단 등 법률적 지원을 통해 평창 동계올림픽이 성공적으로 운영될 수 있는 밑거름을 마련해 도움을 주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한 청년변호사는 “지구촌 최대 겨울스포츠 축제가 대한민국에서 개최되는 것은 대단히 자랑스러운 일”이라면서 “국민이 한마음 한뜻으로 성원해 성공적으로 대회가 치러질 수 있길 바라며 대한변협이 이에 동참하게 된 것을 뜻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 다른 변호사도 “우리나라에서 열리는 올림픽이라 계속 관심 갖고 지켜보고 있었다”면서 “스포츠 중재 등에서 변호사들이 두각을 나타내 변호사에 대한 인식이 더 좋아졌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기사입력: 2017/11/14 [18:16]  최종편집: ⓒ yeslaw.org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주소:서울시 종로구 교남동 25번지 금호빌딩 3층 l 전화 : 02)730-2581| 팩스:730-4887
공권력피해문제연구소 : 02)722-4887
이메일: yesno7700@daum.net
후원계좌 : 국민은행 533301-01-065826 이상인

Copyright ⓒ 2005 사법정의국민연대. All rights reserved.
광고
기사 목록
노회찬 두루킹 사건,특검까지 갔어야 할 일이었나?
조계종 사회노동위 함께해 극복 가능했다”
정의당이 지지율로 자유한국당을 제쳤다.
노회찬 선배님, 그곳에서 평안하십시오
"고등학생 때 노회찬 의원이 쥐여준 5만원.. 밥 먹고 가라구요"
노회찬 잃은 정의당 재정비 시동…정치개혁
정의당 노회찬 원내대표 마지막 모두발언[전문]…
김경수, 노회찬 별세에 `존경하는 분 잃었다` 드루킹 특검 수사 방향은?
박종철 열사 부친 빈소 조용히 다녀간 '1987년 담당 검사'
KTX 여승무원, 해고 12년 만에 ‘정규직’ 꿈 이뤄냈다!
"편히 쉬시길"..민주화의 성지 모란공원에 잠든 노회찬 의원
여러분 함께 가시겠습니까?".. 추모제에 울려퍼진 노회찬의 목소리
마지막으로 지역구 찾은 노회찬..떡볶이 먹던 시장에서 노제
"노회찬 '아내 전용 기사' 운운했던 언론..가슴 아파"
고 장준하 선생 부인 김희숙 여사 별세
박원순 서울시장 "'허스토리', 모든 국민이 봤으면 해"
박원순시장님과 영화보러 갑니다(묵직한 울림을 선사한 그녀들의 이야기 '허스토리')
'조선족 우상' 고 조남기 장군 영결식에 시진핑 등 참석
약자 돕는 ‘염진아’ 여성변호사 새로운 상을 세운다!
구본무 LG 회장 발인.."아이고, 아까워라" 오열(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소송사기로 승소한 피고소인 잡는 법 (사기꾼 잡기 위해 소송을 다시하는 법) / 사법연대
프랑스의 반민족 행위자 처벌 / 사법연대
도망간 황인정 변호사 좀 찿아 주십시요(전직 차장검사가 공탁금 쓰싹이 웬말!) / 사법연대
법률가의 불법행위/이건리 변호사 (법무법인 동인) / 사법연대
엉터리 소장으로 의뢰인에게 피해준 이정하변호사는 즉시 피해를 배상하라!! / 사법연대
장안시영 2단지 재건축 조합장 김문수 벌금700만원 선고( 오늘도 성공 ) / 사법연대
이승환 페이스북 글 "원통하고 분해서 한마디 남겨봅니다" / 사법연대
석궁과 wild justice / 사법연대